안녕하세요~ 삼성여행사 김지민 가이드입니다^^
꽃이 예쁘게 피고 푸른 계절에 어울리는 남해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첫번째 코스는 남해원예예술촌입니다.
원예예술촌은 원예 전문가분들이 집과 정원을 테마별로 아름답게 조성해 놓은 곳입니다.
장미터널, 레이디스가든, 나라를 테마로 한 정원 등 특색있고 예쁘게 꾸며져 있고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예쁜 사진을 남기기 좋은 코스입니다.



남해의 특산품으로 유명한 유자! 원예예술촌을 둘러보면 유자청, 유자마늘빵 등 다양한 식품이 있지만
유자아이스크림은 꼭 드셔보시면 좋아요 맛이 독특한데 맛있답니다.



출구쪽에서 왼쪽으로 꺾으면 바로 보이는 독일마을은 독일 교포분들이 독일식 주택을 지어 살고있는 마을입니다.
남해 바다와 어우러진 모습이 예쁘기도 하고 이국적인 모습입니다.
50년전 독일 광부와 간호사로 일하던 시절의 타향살이 애환과 삶의 흔적을 보시고 싶은 분들은 출구 바로 건너편에 있는 파독 전시관에 가시면 각종 사용물품, 가족과 주고받은 엽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독일마을 내리막길로 내려오다 보면 표지판이 있어서 mbc 드라마 환상의커플 촬영지였던 철수네집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멸치쌈밥, 멸치회로 유명한 남해에서 점심을 먹으러 미조항으로 갔습니다.
대부분 횟집, 한식집이 많지만 오르막으로 올라가면 돈가스집, 국수 등 먹거리가 많습니다!
점심 맛있게 먹은 뒤에는 은빛 모래와 푸른 바다로 유명한 송정솔바람해변에 도착했습니다.
소나무가 많아 시원한 바람이 불고 모래가 곱다며 고객님들이 쉬어가기 좋다고 하셨습니다.



마지막 코스는 CNN에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도 선정된 남해 다랭이 마을입니다.
계단식 논과 남해바다의 뷰가 한눈에 들어와서 정말 멋집니다. 한적한 분위기에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날씨도 좋고 고객님들이 여행을 즐기고 계신 것 같아서 기분좋은 투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