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2월 20일. 토요일. 전북 완주에 다녀왔어요. 시간이 정말로 빠르네요. 벌써 12월에다 12월 말이 되었네요. 일기예보에 완주에 비가 잠시 내린다고 해서 우산까지 챙겨갔었어요. 역시 날씨가 흐리고 잠시잠깐씩 아주 옅은 비가 내리던 토요일이었답니다.
먼저 간 곳은 완주 천호성지입니다 산이름이 천호산. 하늘이 부른다는 뜻이라 여기 천주교 관련 역사적인 장소라고 하네요. 천주교 신자가 아닌데도 여기서는 왠지 숙연해지고 천주교 박해를 생각해보게 되네요. 우리 부모님도 여기를 다녀가셨겠구나 그런 생각도 들었어요. 부모님 모두 천주교 신자이시거든요. 가끔 성지순례를 다니셨어요.
부활성당은 당연히 들어가지 않고 밖에만 산책했답니다. 천호성지 성물박물관은 종교를 믿지 않는 분들도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볼거리가 많아요.
완주 삼례전통시장에는 유독 왜 치킨집이 많을까요? 궁금점이 생겼네요. 읍이라 시장은 작은 편이네요. 순두부찌개 한 그릇으로 점심을 먹고 여기저기 주변 구경했네요. 나중에 삼례라는 단어만 들어도 여기 치킨집이 생각날 것 같아요. 또 송광사도 잠시 갔었네요. 부처가 세분이나 또 부처님이 엄청 크시네요. 호국불교였대요.
다시 이동 한 곳은 완주 위봉산성. 돌로 된 산성인데 현재는 일부만 있어요. BTS 가 뮤직비디오를 찍었다나 화보를 찍었다나. 다녀간 곳이라 엄청 SNS에서 핫하다네요. 덕분에 나도 덩달아 젊어지는 기분입니다.
또 완주 오성한옥마을과 오성제라는 저수지도 다녀왔어요. 한옥마을 체험도 하고 이쁜 카페도 들릴 수 있는 곳이네요. 오성제 저수지에도 BTS가 다녀갔다고 하네요. 아직 멤버들 얼굴을 다 구별 못하겠어요. 머리스타일 달라지고 옷이 달라지면 누가 누군지 모르겠어요. 뷔. 지민. 슈가는 알겠는데. 열심히 사진보고 구분하려 공부한 적도 있는데 안면인식장애는 골치네요.
암튼 삼성여행사와 완주군 덕분에 하루 즐거웠어요. 완주 구경도 하고요. BTS도 생각해보아 덕분에 젊어지는 경험을 했어요. 땡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