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의 삼성여행사 두번째 여행이었는데 날씨가 비가 올까봐 너무 걱정됐었는데 다행히 날씨도 좋고 무사히 잘 다녀와서 후기 남겨봅니다. 가이드님 기사님 너무 친절하시고 운전하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곳 저곳 다니며 많은 것을 보고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특가여행이지만 너무 알찬 여행이었습니다. 해인사에서의 산채비빔밥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른 팀들이 너무 많이 와서 자리가 없어 식당을 몇군데 더

돌아서 겨우 찾은 집은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먹었습니다. 팔만대장경은 안내하시는 분의 안내로 사이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해 주셔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해인사 내부는 너무 깨끗하고 자연경관과

더불어 너무 경이로웠습니다. 해인사로 올라가는 길이 조금 가팔라 힘들긴 했지만 팔만대장경을 마주하는 순간 힘듦을 잊게 해 주었습니다. 부처님 오신날이라 사람들도 많았지만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합천 영상테마파크는 말그대로 옛스러움과 현재가 공존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연주자분들과 곳곳에 힙합댄스분들의 공연과 먹거리 등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로 가득했던 곳이었습니다. 옛학교로 돌아가 책상에도

앉아보는 경험을 해보고 옛날로 돌아가는 기분이 들어서 행복했습니다. 처음으로 청와대로 올라가는 계단이 조금 힘들긴했지만 가서 집무실과 다른곳들을 둘러보며 웅장함을 느꼈습니다.

작약꽃밭은 처음 가보는 곳이었는데 생각보다 크고 잘 조성되어 있어 놀랐습니다.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사진도 마음껏 찍고 꽃향기도 너무 좋아서 계속 걷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이드님이 차안에서 가위바위보게임이나 해인사의 역사나 청와대 올라가는 길에 동반해 주시기도 하면서 애써주신 덕분에 즐거운 여행이 되었습니다.

차안에서는 안전벨트 착용이나 안전에 대해 잘 설명해 주셔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잘 따라주시면서 함께 즐겁게 다녔던것 같습니다.

마지막 설문지 작성할때는 차안이라 조금 불편해 하시는 분들고 계셨지만 정성껏 작성하시는 모습에 즐거우셨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무사히 즐겁게 잘 다녀올 수 있게 해 주신 기사님. 가이드님, 같이 여행하신 여행자분들까지 모두 모두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또 이런 기회가 생긴다면 또 가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