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8일 수요일 부산에서 출발하여 일본 대마도 여행을 하고 29일 목요일 부산에 도착하였어요. 맛난 음식도 먹고. 쓰시마 자연도 즐기고. 쓰시마에 대한 역사 공부도 하고. 폭풍쇼핑도 하였답니다.

첫째날 점심입니다.

첫째날 저녁입니다.

숙소는 소아루 리조트입니다. 대마도는 호텔들이 육지에 비해 다소 열악하다고 했는데. 우리 숙소는 대마도에서 가장 좋은 호텔이라고 하네요. 공중목욕탕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둘째날 아침입니다. 낫토에 도전해서 먹을 수 있게 되었어요.

둘째날 점심입니다.

대마도에 관련된 역사공부도 많이 하였어요.

배는 팬스타 쓰시마링크였어요. 돌아오는 날. 대마도에 하루종일 비가 내려서 배멀미에 대해 계속 걱정을 했었는데. 생각한 것보다 더 배 타고 오는 것이 힘들었어요. 파도는 신의 영역이니 어쩔 수 없겠지요.

일본 운전기사님은 정말 친절하시고 운전도 잘 해주셨어요. 그리고 함께 해주신 엄순영 가이드님 덕분에 좋은 대마도 여행이였어요. 정말 감사드리면서 특급칭찬 날려보내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