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 컬링! 마늘! 시골마을!
가까운 곳이라 출발시간도 여유롭고 주중 여행으론 좋을듯! 처음 생각은 이랬다.
일정은 고운사-점심-마늘바게뜨 만들기 체험-의성시장-조문국사적지 순이다
첫 일정인 고운사는 의상대사가 창건한 절로 보기 드문 옛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조용하고 여유로운 곳이다. 오는 12일 토요일은 산사체험이 있을 예정이란다. 참고하시길~
휴일이라 해설사가 없어 자세한 설명을 듣지못해 눈으로 보는것으로 아쉬움을 달랬지만 옛정취가 많이 느껴져 좋았다
여행비에 포함되어 있는 점심메뉴인 마늘육회비빔밥은 육회를 못먹어 약간 걱정을 했는데, 센스있는 가이드님이 미리 조사하여 익혀주었고, 밑반찬도 깔끔하고, 모든 재료가 국산이라 더 믿음직했다. 식사후 마늘바게뜨 만들기 체험을 했는데, 생각보다 만들기도 쉬웠고, 조별 체험이라 함께 버스여행을 한 다른 동행분과도 친분을 쌓을수 있었던 것 같다. 식사후 배부른 상태였지만, 우리가 만들어서인지 더 맛있었던 것 같다.
마지막 일정인 조문국사적지에선 탁트인 벌판에 경주에서 볼듯한 봉분들~ 해설사님의 자세한 해설도 좋았지만 사진찍기 정말 좋은 곳이었다. 초록과 핑크뮬리 분홍의 조화로움. 게다가 높고 푸른 가을하늘까지.. 맑은공기 쐬며 즐거운 힐링 여행이었다. 지자체 지원 특가제품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처음 생각과는 달리 알찬 여행이었던 것 같다.
안전운전해주신 기사님! 센스있는 가이드님!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