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9 오후 6:47:54
안녕하세요 삼성여행사 해외 팀 팀장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먼저 즐거운 여행이 되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 점에 대해 심심한 사과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후기가 등록되기 전 대표자분께서 먼저 연락을 주셔서 현지에 전달 후 연락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8:07경 현지에서 경위서가 도착을 했고, 고객님 편에서 말씀하신 부분과 대조하여
몇 가지 더 조율을 해야 할 것 같아 최종 답변은 내일 늦어도 14시까지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18:24경 대표자님과 통화하여 안내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리며 내일 답변 다시 드리겠습니다.
2024-01-30 오전 10:55:07
안녕하세요 삼성여행사 해외 팀 팀장입니다.
즐거운 여행이 되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심심한 사과 말씀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말씀처럼 제가 봐도 현지 가이드가 문제가 많아 현지 여행사 소장에게 강력하게 항의를 했고,
그 결과 오늘 09:42경 현지 여행사 소장이 해당 가이드는 10회 행사 배제 및 한 번 더 이런 일이 발생할 경우 가이드 해고 조치를 하겠다는 현지 소장의 답변과 사과를 받았습니다.
앞으로 추후 한 달 동안 관련 가이드에 대해 제대로 징계가 내려졌는지 확인 예정이며 다른 가이드들도 문제가 없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하겠습니다.

위 내용은
10:13경 대표자 김*연님께 통화하여 해당 내용을 자세하게 안내드렸습니다.

현지 가이드 관련 외 추가로 안내드리면,
대구공항 미팅자의 경우 샌딩 팩 및 발권 방법만 알려주는 게 맞습니다.
사전 미팅 및 여행 관련 출발 안내 문자를 전송 후 01/19 17:46경 대표자님께 관련 내용으로(공항 미팅, 현지 미팅, 행사, 쇼핑, 추가 옵션, 주의사항 등) 상세 안내를 했습니다.
이후 공항에서는 샌딩 팩(일정표, 보험관련, 네임텍) 전달 후 아래에서 수속하는 방법만 간단히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여행사는 항공 좌석수만 예약해 드리고, 좌석지정의 경우 여행하시는 고객님께서 직접 해주셔야 하는 부분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해외여행 시 일정표에 시간이 없는 부분은 저희 여행사 뿐만 아니라 모든 여행사들이 항공출도착 시간을 제외하고는 표기하고 있지 않고 현지 관광지 사정에 따라 순서가 변경될 수 있어 홈페이지, 확정 일정표 등 하단에 현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 공지하고 있는 점 확인 부탁드립니다.

쇼핑의 경우 통상적으로 패키지여행이 일정 중간에 갈 수가 없다 보니 마지막 날에 보통 몰아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쇼핑은 3회 방문 예정이라고 안내드렸으며, 패키지여행이다 보니 반나절 정도 소요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과 말씀드리며
반복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